제부도 여행코스

우리나라에서 이른바 "모세의 기적"이라 하여 바닷물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 제부도는 그 중 하나이다. 전남 진도군 고군면 회동리 앞바다, 전남 여천군 화정면 사도, 충남 보령군 웅천면 관당리 무창포 해수욕장 앞바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운산리 하도, 그리고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송교리 - 제부도 사이의 물길이 그곳이다.


이 제부도와 서신면 송교리 구간사이 2.3km의 물길이 하루에 두번씩 썰물때면 어김없이 갈라져 우리나라에서 가장 잦은 "모세의 기적"을 보여주고 있다. 썰물에 물길이 드러나기 시작해서 밀물로 다시 덮일 때까지 6시간 동안 바닷길이 열리는데 그시각은 날마다 조금씩 다르다.

이 곳은 20여년 전까지만 해도 제부도 사람들이 허벅지까지 빠져가며 육지로 건너가는 뻘 길이었으나 지난 80년대말 시멘트 포장을 해 이제는 자동차도 다닐수 있는 "물 속의 찻길"이 되었다. 1~3m 깊이의 바닷물이 빠져나가면 개펄을 가르는 너비 6.5미터의 탄탄한 포장길이 드러나는데 이 길 양쪽으로 폭이 500m가 넘는 개펄이 펼쳐진다. 왼쪽은 진흙밭이고 오른쪽은 모래와 자갈이 섞여 있다. 제부도에 건너가면 작은 섬답지 않게 볼거리가 많은코스다.

매들의 보금자리인 "매바위" 가 있고, 또 길이가 2.5km정도의 조개껍질이 섞인 모래밭으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 있다.

※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바닷길이 열리는데, 그 시각이 날마다 조금씩 달라 물때를 잘 맞춰가야 하는 코스입니다.

넓은 갯벌이 햇빛을 받아 빛나는 제부도

제부도 갯벌에는 게를 비롯해 갯지렁이, 바지락, 맛조개 등 다양한 종의 생물이 서식하는 청정지역으로, 많은 철새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민들에게는 풍족한 해양자원을, 관광객에게는 재미있는 체험을 선사하는 자연의 선물입니다.
특히 매바위 인근 갯벌은 일반인이 쉽게 들어갈 수 있는 비교적 안전한 갯벌로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약도


 

 

피싱피어 여행코스소개

제부도 피싱피어(Fishing Pier)는 서해바다를 활용한 새로운 관광 체험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09년 조성됐습니다.
바다 깊숙히 걸어 나갈 수 있도록 77m의 목재 다리를 설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낚시도 즐기고 바다 풍경을 더욱 가까이서 즐길 수 있어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에게 피싱레저 및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부도를 환하게 밝혀 주는 빨간 등대는 관광객들에게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매바위 코스소개

제부도의 남서쪽, 모래사장이 펼쳐진 곳에 우뚝 서있는 기묘한 바위들. 보는 각도에 따라 하늘을 비상하는 매, 먹이를 노리며 앉아있는 매 등 다양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매바위는 그 자체로도 웅장한 멋을 풍기지만 푸른 바다와 수평선, 그 곁의 매서운 바위기둥과 절묘하게 어울려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매바위 주변은 비교적 평탄하고 안전한 갯벌이 분포하고 있어 갯벌체험 장소로도 매우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바닷길 소개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위치하고 하루에 두 번씩 갈라지는 바닷길

썰물 때면 4~5m 깊이의 바닷물이 빠져나가 바다 속에 잠겨 있던 2.3km의 시멘트 포장 길이 모습을 드러나게 된다. 길 좌우에 펼쳐져 있는 갯벌을 보며 시멘트 포장 길을 건너는 묘미가 역시 제부도의 압권이라할 수 있다.

해안산책로소개

제부도 해안산책로는 탑재산을 돌아 제부도 선창과 해수욕장을 잇는 832.56m(폭 1.5m)의 산책로입니다. 관광명소로 제부도의 상징이 된 해안산책로는 관광객들이 편하게 걸으며 제부도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산과 바다 사이를 여유롭게 거닐 수 있는 제부도의 해안산책로에서 서해안의 리아스식 해안을 둘러보고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는 것,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의 기분까지... 소중한 분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제부동물농장 소개

제부도에서의 동물체험!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한 제부도에서 자연의 소중함과 동물과의 소통으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하세요.
제부동물농장에서는 승마체험과 함께 어린이들도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당나귀체험, 동물 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과 동물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하세요!  

 

제부랜드소개

제부도 해수욕장 바다가 정면으로 보이는 곳, 제부랜드가 있습니다. 제부랜드에서는 파도 소리와 갈매기 소리, 사람들의 즐거운 환호소리가 끊이지 않습니다. 하늘높이 솟구치는 바이킹, 심장까지 쿵쾅거리는 디스코 팡팡, 이리 쿵! 저리 쿵! 범버카에 어린이를 위한 미니 놀이기구까지..
4륜오토바이(ATV)와 커플바이크, 패밀리바이크는 색다른 추억까지..
여름에는 바나나보트와 제트스키까지... 그야말로 종합 레저를 즐길 수 있는곳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해수욕장소개

제부도 해수욕장은 길이 1.8km로 모래사장 오른쪽으로 기암 절벽이, 왼쪽으로는 매바위가 위치해 자리하고 있어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수온 역시 적당하여 기분 좋은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해수욕장의 경사도가 완만해 아이에서 노인을 동반한 가족끼리 해수욕을 즐기기에 그만이며, 물이 빠져나가는 썰물 때에는 인근의 갯벌체험장에서 체험도 가능해 해수욕과 갯벌을 함께 누릴 수 있습니다.
여행에 꼭 참고해야할 사항은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조수간만의 차이로 하루종일 해수욕을 즐기기에는 한계가 있으니, 해수욕이 가능한 시간을 미리 챙기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찾아가는길 :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녕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  (0) 2017.03.08
수원 화성 역사와 문화 여행  (0) 2017.03.05
고양국제꽃박람회 다양한 소식  (0) 2017.03.05
강릉커피거리 (안목해변)  (0) 2017.03.04
광양 매화마을 가는길  (0) 2017.03.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