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유망축제] 영암왕인문화축제

지나예요 2017.03.08 14:12

[유망축제] 영암왕인문화축제

지천을 수놓은 꽃물결, 바람에 흩날리는 꽃비를 맞는 것도 좋은 계절, 봄이다. 꽃놀이 떠나는 상춘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축제가 남도문화관광의 중심지, 영암에서 열린다. 영암군은 왕인박사의 학문과 업적을 기리고 그 뜻을 전승하기 위해 해마다 4월 초 벚꽃이 만개할 때면 <영암왕인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도 4월 초 영암의 왕인박사유적지와 상대포역사공원 등 영암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왕인의 얼과 월출산의 기운이 넘치는 영암에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벚꽃기행으로 일상의 복잡함을 털어내는 치유의 시간을 갖는 것은 어떨까

. 특히 '영암왕인문화축제'는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관심이 높다고 하니 즐거움과 추억은 물론 역사의 자부심까지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각종 영암문화행사와 화려한 공연행사도 제공된다.


올해에는 특히 다양한 왕인체험`氣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직접 참여한다면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이 외에도 왕인따라 달빛걷기, 구림마을 자전거 여행, 영암관광 1일 버스투어 등 총 9개 부문 45종의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운영되고 있어 축제를 더욱 흥미롭게 한다. 백제문화부터 세계를 겨냥한 외국인 프로그램까지 알찬 재미로 무장한 핑크빛 천국. 봄이 더 특별해지는 <2017 영암왕인문화축제>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행 사 명

(국문) 2017 영암왕인문화축제

(영문) Yeongam Wangin Culture Festival 2017

주 제

왕인의 빛! 소통·상생의 길을 열다

기 간

2017년 4월 6일(목) ~ 4월 9일(일) / 4일간

장 소

왕인박사유적지, 상대포역사공원, 도기박물관 등

행사내용(6개 부문, 83종) ※ 신규 24, 개선 27, 유지 32

  • 대표행사(2종) : 왕인박사 일본가오! 퍼레이드 외 1종
  • 기획행사(7종) : 제3회 천자문․경전 성독대회 외 6종
  • 문화공연행사(25종) : 김현철의 유쾌한 오케스트라 외 24종
  • 놀이체험행사(32종) : 트릭아트「왕인愛 포토여행」외 31종
  • 연계행사(8종) : 구림마을 벚꽃열차투어 외 7종
  • 부대행사(9종) : 전국 스마트포토 페스티벌 외 8종

 

문화의 세기, 한류의 시대를 맞이하여 남도 관광의 대표 축제인 '영암왕인문화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름다운 국립공원 월출산과 호남의 젖줄인 영산강이 에워싼 상서로운 땅!
고대로부터 고려까지 한·중·일 교역의 중심지로 유서 깊은 고장 영암은 일본유학의 아버지 왕인박사와 불교사상가인 도선국사 등 수많은 인걸을 배출하였습니다.



특히, 1600년 전 백제 시대 일본 응신천왕의 초청으로 도공, 야공, 직조공과 함께 도일하여 천자문과 논어를 전하며 아스카 문화를 꽃피워 '일본 학문의 시조'로 추앙받는 위대한 선각자 왕인박사가 태어난 고장입니다.


우리나라 제일의 100리 벚꽃이 만개한 4월, 일찍이 "열린 세계로의 이상"을 실현한 왕인박사의 업적을 조명하고 찬란한 우리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왕인문화축제가 남도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국립공원 월출산 왕인박사유적지에서 펼쳐집니다. 그 어느 해보다 다채로운 축제의 장으로 화사한 벚꽃이 흩날리는 4월 영암을 방문하시는 관람객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할 것입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 |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