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수정 정부지원 서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혹시 이소식 알고계신지요

경기도 화성시가 만 44세 이하(부인 기준) 난임 부부에게 최대 1650만원까지 시술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자는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를 말합니다. 지원은 체외수정 최대 7회(신선배아 최대 4회, 동결배아 3회), 인공수정 3회랍니다. 지원금은 소득수준에 따라 다르며 체외수정 1회당 최대 240만원(의료급여 수급권자 300만원), 인공수정 1회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됩니다.

이런지원을 받으려면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야하겠죠.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화성시보건 www.hscity.go.kr/health 위치보기
 
보건소 진료 및 예약안내, 모자보건, 구강보건, 암검진, 전염병관리 등 건강정보 제공.
 

 

난임부부지원사업(체외수정, 인공수정)

지원신청 자격

정부지정 난임시술 의료기관 시술의사의 '난임진단서' 제출자 (난임진단서는 지침상 서식)

※ 비뇨기과에서 남성 요인 난임을 진단받은 자는 비뇨기과 진단서를 정부지정 난임시술 의료기관에 제출하고, 난임시술 의사가 여성요인 검사결과 및 남성요인 진단서를 검토,판단 후 '난임진단서' 발급

법적 혼인상태에 있는 난임부부로서 접수일 현재 부인의 연령이 만 44세 이하인 자 (매 회차시마다 지원신청 접수일 기준)

연령 기준은 신청 대상자의 신청월 기준으로 만44세까지

대한민국 국적 소유자이면서, 부부 모두 건강보험 가입 및 보험료 납부 여부가 확인되는 자

지원내용

체외수정시술 등 보조생식술

※ 보조생식술 종류 : 시험관아 기(IVF), 난자세포질내 정자주입술(ICSI)등 약 10여종

인공수정시술 : 임신을 위해 남성의 정자를 처리하여 여성의 자궁강 내로 직접 주입해 주는 시술 (자궁내 정자주입술)

구비서류를 알아볼까요.

난임진단서 원본 1부

부부 모두의 건강보험증 사본 각 1부

신청 직전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의 고지금액, 급여명세서(원본대조필) 1부

주민등록등본 1부(세대분리 또는 국제결혼 시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

* 1)~4)의 경우 전자정부법에 따라 행정정보의 공동이용을 통한 확인에 동의하는 경우 제출 생략

사업자등록증명원(맞벌이 부부 중 자영업일 경우)

위촉증명서(보험설계사 등), 계약서 사본 및 계약이행확인서(프리랜서 등) 등 현재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맞벌이 부부 중 학원강사, 보험설계사, 프리랜서 등 근로소득을 적용받지 않는 사람으로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인 경우)

소득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인공수정이 무엇인지 알아보면요

인공 수정은 정상적인 부부 관계가 아니라 부인의 배란기에 맞추어 남편의 정액을 부인의 질, 자궁 경관, 난관 또는 자궁 내에 넣어서 임신을 유도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 내 인공 수정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채취한 정액을 그대로 쓰는 방법도 있고, 배양액 등으로 세척을 하거나 다른 과정을 거쳐서 운동성이 좋은 정자만 선택하여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배우자 인공 수정
자궁 경관이나 점액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자궁의 심한 후굴이나 전굴 등으로 정상적인 부부 관계로는 임신이 어려운 경우, 부부 관계 장애로 질 내 삽입이 어렵거나 사정이 어려운 경우, 경증의 정자 이상이 있을 경우 또는 원인 불명의 불임일 경우 실시합니다.

배란 유도 방법을 알아보면요
보통 부인이 정상적으로 배란이 되는 경우 배란 유도제를 쓰지 않고 자연 주기에서 배란일을 결정하여 인공 수정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배란 장애가 있거나 배란되는 난자를 증가시킬 목적으로 배란 유도제를 사용한 후 인공 수정을 시행하기도 한답니다.

인공 수정 시기 결정은 어떻게할까요
인공 수정은 부인의 배란기에 맞추어 시행합니다. 부인의 배란기를 알기 위해 기초 체온 검사나 배란 키트, 초음파 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초음파 검사는 난포의 성장을 관찰해야 하므로 월경 1주기에 4~5회 정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수족구 완치기간  (0) 2017.07.26
코감기에 좋은 차  (0) 2017.04.12
게보린 부작용 무엇  (0) 2017.04.05
무좀약 나미솔크림속 테르비나핀염산염  (0) 2017.04.03
어린이 열날때 부루펜시럽 용량  (0) 2017.03.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