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신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이미지, 비디오 등 대량의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신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IBM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2015년 클레버세이프를 인수하면서 얻은 특허 기술을 활용해 설계됐다. '시큐어슬라이스'라는 이 회사 기술은 데이터를 여러 개로 나눠 분산 저장한 뒤 전체가 아닌 정해진 최소 개수의 슬라이스만으로 데이터를 읽는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서비스는 데이터 이용 패턴에 따라 '콜드 볼트'와 '플렉스'를 선택할 수 있다.20년 동안 보관만 할 뿐 읽어들일 필요가 거의 없는 데이터는 콜드 볼트 서비스를, 이용 패턴이 수시로 바뀌어 예측하기 힘든 데이터는 플렉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플렉스는 데이터 접근 빈도 증감에 따라 관리자 개입 없이도 자동으로 적합한 서비스가 적용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다.

IBM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 가격은 동일한 용량, 환경, 위치의 경쟁사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비교시 25% 이상 저렴하다고 한국IBM은 덧붙였습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란 무엇일까요 그 개념을 먼저 알아보면요

플랫 환경에서 비정형 데이터 구성을 말하는데요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클라우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계층 없는 데이터 저장 수단 (영어)입니다. 다른 데이터 저장 수단과 달리,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지는 디렉토리 트리구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별 데이터 단위(오브젝트)가 스토리지 풀의 동일한 레벨에 위치합니다. 각 오브젝트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색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 식별자가 있습니다. 또한 각 오브젝트는 함께 검색되는 메타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가 개별 오브젝트로 저장됩니다.
  • 데이터가 디렉토리 계층에 배치되지 않고 플랫 주소 공간에 배치됩니다.
  •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유한 주소를 기준으로 개별 데이터 오브젝트를 식별합니다.
  • 주로 주차 대행 서비스에 비유됩니다. 데이터 오브젝트가 자동차라면 주소는 영수증에 해당합니다.
  • 사용자 레벨 대신 API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액세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날의 까다로운 데이터 요구사항에 맞게 설계된 유연성

    IBM Cloud Object Storage는 IBM 데이터 센터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Cleversafe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업계의 베스트 프랙티스를 사용하여 구축되었으며, 기업의 증가하는 요구사항을 넘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를 지원하도록 동일하고 일관된 기술로 설계되었습니다.
    데이터와 필수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 스토리지 비용과 위치, 그리고 컴플라이언스 제어 요구사항들을 더 잘 조율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십시오

     

    배치 유연성에대해 알아볼까요

    온-프레미스에서도, 클라우드에서도, 또는 둘의 조합에서도, 배치된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스토리지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IBM 클라우드에서 서비스 형태로 제공

    모든 범위의 워크로드에 적합한 공유 멀티 테넌트 환경입니다. IBM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며 애플리케이션 통합을 위해 Swift와 S3 API를 모두 지원합니다.

     


     

    IBM Cloud Object Storage의 라이센스 유연성

    영구 취득, 구독, 소비 등 광범위한 라이센스 모델을 통해 귀사의 비즈니스와 고객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BM은 이러한 수준의 유연성과 선택권, 그리고 투자에 대한 보장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유일한 오브젝트 스토리지 공급업체입니다

     

    IBM Cloud Object Storage의 인터페이스 유연성

    데이터 허브에 대한 유연한 액세스 확보

    파일과 오브젝트 워크로드를 모두 활용하여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스토리지 요건 모두를 지원하는 데이터 스토리지 허브를 배치하십시오.

    IBM Cloud Object Storage는 파일과 오브젝트 워크로드를 모두 지원하여 기업에서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스토리지 요건을 지원하는 단일 데이터 스토리지 허브를 배치할 수 있게 합니다. 오브젝트 인터페이스, Swift 또는 Amazon S3, 그리고 NFS와 SMB를 포함하는 기타 주요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