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우리은행에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발급

 

한국정보인증은 갤럭시 S8·S8+ 출시와 함께 홍채인증으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를 우리은행에 공급했다고 하는데요



앞서 한국정보인증은 지난 2월부터 우리은행에 지문을 이용한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를 공급한 바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이 제공하는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개발한 것이랍니다. 공인인증 기술과 삼성전자의 생체인증(삼성패스) 기술이 접목된 인증서비스라는군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바이오정보 연계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공인인증서 안전이용 구현 가이드라인'를 준수해 개발했답니다.

우리은행이 오픈한 홍채를 이용한 생체기반 공인인증 서비스는 지문인식을 활용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공인인증서를 PC에 발급받은 뒤 스마트폰으로 이동·복사할 필요 없이 갤럭시 S8·S8+에 바로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특수문자 포함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해야 하는 기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생체인증으로 대체해 원터치로 쉽게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됐다. 유효기간은 3년이며, 매년 공인인증서를 갱신·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한국정보인증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알아보면요
한국정보인증에 따르면,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는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삼성녹스(Knox)'를 이용해 사용자의 홍채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호한다.

 

 

대한민국 제1호 공인인증기관으로 설립된 한국정보인증(주)의 사업 분야는 암호인증 분야에 속하는 PKI(공개키 기반 구조) 솔루션 사업, 공인인증 사업, 글로벌 사업, 인증/보안 서비스 사업 등이다. 신규사업으로 모바일결제 서비스 시장을 겨냥한 지문인증 서비스 사업, 공인전자주소(#메일) 사업, 기기인증서비스사업에 진출해 있다.

PKI솔루션은 주로 전자구매,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등과 같은 온라인 상거래 시스템에 필요한 솔루션이다. 현재 공인인증기관은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금융결제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5개사가 있으며, 이 중에서 한국정보인증(주)은 공인인증사업 분야에서 등록대행기관(RA)을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이다.

한국정보인증의 글로벌 사업은 PKI 기술을 해외에 수출하고 컨설팅하는 사업이다. 케냐, 르완다 등 아프리카 지역,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 코스타리카, 파나마, 에콰도르 등 중남미 지역 등에 PKI 기술을 수출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