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미세먼지가 계속되는 군요. 마스크 없이는 외출을 하기가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데요.시원한 공기가 그립습니다.  그래도 희 소식이 있는데요.삼성전자, 갤럭시탭S3을  국내 출시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69만9천원정도 예상됩니다.

 

삼성전자가 오는 11일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탭S3(Galaxy Tab S3)'를 국내 출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갤럭시탭S3는 지난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서 공개된 엔터테인먼트 기능 특화 태블릿이다.

 



삼성전자 태블릿 최초로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했는데요.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이 적용된 4개의 스피커를 통해 화면 방향에 따라 좌우 스피커가 자동으로 바뀌어 어느 방향에서나 생생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탭S3'는 태블릿 최초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적용된 글래스 백(Glass Back) 디자인을 채택했다.

 

삼성전자가 가장 큰 강점으로 내세우는 부분은 'S펜'이다. 갤럭시탭S3에 기본으로 탑재된 'S펜'은 4천96 단계의 필압, 지름 0.7mm의 펜촉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에어 커맨드, 꺼진 화면 메모, PDF 메모 등 업무에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갤럭시탭S3'에 기본으로 탑재된 'S펜'은 4096단계의 필압, 0.7mm의 얇아진 펜촉을 자랑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부드러운 필기감의 'S펜'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며 "'S펜'은 에어 커멘드, 꺼진 화면 메모, PDF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작업 능률을 한 차원 높여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갤럭시탭S3는 9.7인치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자연색에 가까운 색상을 구현한다. 또한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이 적용된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최신 모델에 탑재됐던 '게임 런처' 기능도 지원한다. 게임 중 방해 금지, 녹화, 화면 캡처 등은 물론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해 게임의 즐거움을 더할거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갤럭시탭S3는 1천300만화소 후면카메라 500만화소 전면카메라 퀄컴 스냅드래곤820 4GB 램(RAM) 6천mAh 배터리 등의 사양을 갖췄다.

 

국내에서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대화면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태블릿 시장의 수요가 줄어들 것이란 위기감은 여전하다. 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태블릿이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대중성을 확보한 수준은 아니다"며 "스마트폰을 뛰어 넘을 무언가를 통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야 한다"고 밝혔다.

'갤럭시탭S3'는 국내 시장에서 애플의 신형 '아이패드'와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신형 '아이패드'는 기존 '아이패드' 시리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이 장점이다



출고가는 LTE 통신을 지원하는 셀룰러 모델이 85만9천원, 와이파이 모델이 69만9천원이다. 색상은 블랙, 실버 두 가지로 출시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