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 '프린터 오프라인' 또는 '프린터 응답 없음' 메시지(OS X) 첫번째

 

이 문서의 내용은 HP 프린터 및 Mac OS X가 설치된 컴퓨터에 적용됩니다.

인쇄하려고 할 때 프린터에 대한 상태 또는 프린터 응답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오프라인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오프라인은 Mac과 프린터 간 통신이 끊겼음을 나타냅니다. 오프라인 메시지는 프린터 전원이 꺼졌거나, USB 케이블 연결이 끊긴 경우에 표시됩니다.

 

사진 : 프린터 상태 예
 2개의 장치에 오프라인이 표시되고 응답이 없음

 

1단계: 프린터와 Mac 간의 통신(연결) 확인

오프라인 메시지는 Mac이 프린터와 통신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가지고 있는 연결 유형을 선택하고, 지침에 따라 연결이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USB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해본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Mac과 다시 연결합니다.
  1. 전원 버튼을 눌러 프린터를 끄고 5초 동안 기다립니다.
  2. 프린터 뒷면에서 USB 케이블을 빼냅니다.
    사진 : 프린터 뒷면에서 USB 케이블 분리

     


    data-language="ko">

     

    이미지: USB 케이블 분리

     

  3. 전원 버튼을 눌러 프린터를 켭니다.
    프린터 전원을 켜면 소음이 나고 페이지 인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계속하기 전에 프린터가 대기 상태가 되어 조용해질 때까지 기다립니다.
  4. 5초 동안 기다렸다가 USB 케이블을 프린터에 다시 연결합니다. 단자를 충분히 눌러서 연결이 확실히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가 인쇄를 시작하면 계속하기 전에 인쇄를 완료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사진 : USB 케이블의 크기가 작은 끝을 HP 프린터 뒷면에 연결

     

    이미지: 프린터에 USB 케이블 및 연결을 표시하는 2개의 사진
    사진 : USB 케이블의 양쪽 끝 중 크기가 큰 끝을 컴퓨터에 연결
    이미지: 컴퓨터에 USB 케이블 및 연결을 표시하는 2개의 사진

     

    다시 인쇄해 봅니다.
    • 프린터가 인쇄되면 문제 해결을 멈추어도 됩니다.
    • 그래도 인쇄 작업이 걸리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해당 프린터가 컴퓨터에서 프린터 목록에 표시되면 컴퓨터에 연결된 것입니다. 프린터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프린터 목록을 엽니다.
      1. 프린터를 다시 시작하고 프린터가 유휴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2. 프린터를 다시 시작한 후에도 연결이 복원되지 않으면 라우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1.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모든 작업을 마치거나 닫습니다.
        2. 라우터에서 전원 코드를 분리하고 10초 동안 기다립니다.
        3.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라우터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새 연결을 초기화 및 설정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계속하기 전에 인터넷 작업 표시등에 정상 상태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컴퓨터가 유휴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컴퓨터가 다시 시작을 마쳤으면 Apple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System Preferences(시스템 환경설정)를 클릭합니다.
      5. 프린터 및 스캐너, 인쇄 및 팩스 또는 프린트 및 스캔을 클릭하여 프린터 목록을 엽니다.
      6. 프린터 목록에서 HP 프린터를 클릭하고, 인쇄 대기열 열기를 클릭합니다.
        • 장치 목록에서 프린터가 표시되지 않고 프린터 디스플레이에 대한 옵션이 없으면 네트워크 연결이 없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을 멈추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해당 프린터에 관한 문서를 검색합니다.
        • 프린터가 장치 목록에 나타나고 프린터 옵션이 표시되면 프린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것입니다. 다시 인쇄하고 문제가 지속되면 다음 단계를 계속합니다. 
       

      data-language="ko">
     
 2단계: 프린터 재설정

 

프린터 전원을 재설정하면 프린터가 펌웨어에 저장된 값을 강제로 재설정합니다. 전원 재설정은 프린터가 Mac으로부터 통신을 수락하지 않을 경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계속하기 전에 프린터가 유휴 상태이고 소음이 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2. 프린터 전원을 켠 상태에서 프린터의 뒷면에 있는 전원 코드를 분리합니다.
  3. 벽면 콘센트에서 전원 코드를 뽑습니다.
  4. 60초 이상 기다립니다.
  5. 벽면 콘센트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6. 프린터 뒷면에 전원 코드를 다시 연결합니다.
  7. 프린터가 자동으로 켜지지 않으면 전원 버튼()을 눌러 프린터를 켭니다.
  8. 다시 인쇄를 시도하고 결과를 관찰합니다.
    • 프린터에서 인쇄되면 해결된 것입니다.
    • 그래도 인쇄 작업이 걸리면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