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수수료라고 하면 대부분 수신 관련 수수료, 그 중에서도 ATM 수수료를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은행 수수료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리고 면제 또는 감면받는 방법도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텔러들도 전산상에 수수료 얼마 징구하라고 뜨지 않으면 정확한 액수를 모를 때도 있다. 업무 전에 2천원이라고 안내하던 수수료가 막상 업무를 진행해 보면 전액 면제 된다거나 하는 일이 아주 비일비재합니다.
▶ 인터넷뱅킹에서 변경
- 개인고객
① [개인인터넷뱅킹 로그인 → 뱅킹관리 → 우리통지서비스 → SMS우리통지서비스 → 입출금통지서비스]으로 접속
② [변경/해지] 버튼 클릭 → 등록내역에서 [변경/추가] 클릭
③ 연결된 화면 하단으로 이동 후 '출금계좌선택' 에서 변경할 수수료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 입력 → [확인]
④ 보안매체와 공인인증서 확인
우리은행은 어떠한 이유로도 보안카드번호 35개 전체 입력을 요구하지 않아요
우리은행 홈페이지는 인터넷 주소창이 녹색으로 표시되거나 보안 자물쇠가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업고객의 경우
① [기업인터넷뱅킹 로그인 →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SMS우리통지서비스 → 입출금통지서비스]으로 접속
② [변경/해지] 버튼 클릭 → 등록내역에서 [변경/추가] 클릭
③ 연결된 화면 하단으로 이동 후 '출금계좌선택' 에서 변경할 수수료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 입력 → [확인]
④ 보안매체와 공인인증서 확인
▶ 스마트뱅킹에서 변경
- 개인고객만 가능합니다 (기업고객은 스마트뱅킹에서 변경 불가합니다
① [원터치개인 로그인 → 뱅킹관리 → 통지서비스 → SMS입출금통지서비스] 또는
[우리WON뱅킹 로그인 → 계좌관리 → 전체계좌관리 → 통지서빗 → SMS입출금서비스] 로 접속
② [변경/해지] 선택 → 등록내역에서 [변경/추가] 클릭
③ 연결된 화면 하단으로 이동 후 '출금계좌선택' 에서 변경할 수수료 출금계좌를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 입력 → [확인]
④ 보안매체와 공인인증서 확인
▶ 영업점에서 변경
필요서류 등을 준비하신 후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는 [고객광장 → 이용서비스안내 → 필요서류 및 유의사항]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