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업무를 편리하게하는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려면 

 이용하고자하는 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개설합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여, 인터넷 뱅킹에 관련한 계약서를 작성하고,

계약서 작성 중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하기도 합니다.

전자 금융과 관련한 서류, 개인정보 보호 등과 관련한 서류

등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신청 후, 보안 수단을 결정한다. 보안카드와 OTP 중 택일할 수 있다.

OTP가 보안상 좋지만, 3천 ~5천원의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요.
자택 컴퓨터에 액티브액스를 깐다.

은행 홈페이지에 있는 공인인증센터에서 상기의 보안 수단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받고 은행 업무를 본다.

※ 주의 : 은행에 따라 요구하는 단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편리하게 이용하다가 갑자기 비밀번호 오류가 뜰경우가

있어요. 이런경우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개인고객님은 아래에 안내된 각 매체별 '이용자비밀번호 3회 오류해제

가능 조건'이 충족된다면 영업점 방문없이
3회 오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이용자비밀번호 3회 오류해제'를
요청하여 주시기바랍니다.

 

1) [인터넷뱅킹]에서 이용자비밀번호 3회 오류해제 가능 조건


    ① 기 등록한 이용자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를 입력
        ※ 기 이용자 비밀번호는 3번의 입력 기회가 있으며,

3번 모두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영업점 방문 또는 비대면 실명확인, 스마트 키오스크 이용하여

비밀번호 오류해제가 필요합니다.


    ② (출금)계좌번호 및 계좌비밀번호 입력 가능해야 함
    ③ 우리은행에 등록된 보안매체(보안카드, OTP) 정보 입력 가능해야 함
    ④ 우리은행에 등록된 고객의 공인인증서 거래 가능해야 함


    ※ 조회고객은 ①, ② 거래까지 통과시 3회 오류해제 됩니다.

 

    ⑤ 이용자비밀번호 3회오류 해제 메뉴
         인터넷뱅킹 : 전체서비스→ 고객광장→ 개인회원서비스→

아이디/이용자비밀번호→ 비밀번호재등록 및 오류해제

   
2) '비대면실명확인'으로 이용자비밀번호 3회 오류해제 가능 조건

    ※「비대면 실명확인」서비스 이용가능 조건(모두 충족)
        ① 대한민국 국적의 만19세 이상 개인고객 (외국인 거래불가)
        ②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준비되어 있는 경우
        ③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한 경우

 


     이용 조건에 충족되는 경우 아래의 경로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모바일 웹' : m.wooribank.com 접속 → (우측) 三 메뉴 선택 →

 뱅킹관리 →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② 우리WON뱅킹 앱→ 전체메뉴 → 비대면 실명확인 센터 →

뱅킹관리 → 로그인 비밀번호 재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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