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인증 서비스를 가입했는데,지문정보가 없다고 나와요

[오류 유형]
지문인식 화면에서 저장된 지문정보가 없다고 표시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자인데 재등록을 요청하는 경우

 

원인. NH스마트인증앱에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시 저장된 설정 값이 삭제되어 발생되는 경우입니다.

 (예: 스마트폰 교체, 앱삭제 후 설치, 앱데이터 삭제시 발생)

 

해결방법. 지문인증 서비스를 (재)등록 하시기 바랍니다.
 
01단계 : NH스마트인증앱 실행 및 하단 [가입/변경/해지] 선택
 
02단계 :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변경 선택

 

03단계 :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변경 진행
※ 지문인증 서비스 변경 안내가 나타날 경우 "변경"을 선택하여 다음단계 진행
 
04단계 : 고객정보확인, 본인인증, 지문인식 후 서비스 가입 완료
 
05단계 : 인터넷/스마트뱅킹 등의 "로그인" > "지문인증" 선택 후 서비스 이용

 

 

지문인식 기능이 있는 스마트 기기인데 서비스 가입불가로 표시될 경우


[오류 유형]
아이폰 계열 스마트 기기로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시 미지원 단말기로 표시
주로 아이폰 5S, 5SE 등 모델에서 발생

원인. 아이폰(IOS) 설정에 지문인식 기능을 NH스마트인증앱이 사용하도록 설정하지 않아 발생되는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Touch ID 기능을 활성화 하시기 바랍니다.
 
01단계 : 아이폰 "설정" > "Touch ID 및 암호"
 
02단계 : 설정 화면 하단 "암호켜기" 클릭
※ 아이폰의 지문인식 기능을 타 앱에서 사용하도록 활성화
 


03단계 : 인터넷/스마트뱅킹 등의 "로그인" > "지문인증" 선택 후 서비스 이용

 

 

지문인식이  5회 실패 또는 지문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표시되는 경우


[오류 유형]
지문인식 후 5회 실패가 발생한 경우
예시) 검지 손가락으로 등록하고, 엄지손가락으로 인증하는 경우

원인. 스마트 기기에 여러 개 지문이 등록된 경우라 하더라도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시 제출된 지문만 허용하므로 발생되는 경우입니다. (※ 삼성전자 스마트 기기만 해당)

해결방법. 최초 가입시 등록된 지문 또는 사용할 지문으로 등록하세요.
 
01단계 : 스마트 기기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또는 "지문 스캐너" 선택
 
02단계 : 스마트 기기에 본인 지문(예: 오른손 검지)를 지문 등록
 
03단계 : 지문인증 서비스 중 지문인식 화면에서 본인 지문(예: 오른손 검지)로 인증
 
04단계 : 인터넷/스마트뱅킹 등의 "로그인" > "지문인증" 선택 후 본인 지문(예: 오른손 검지)로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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