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 만약에 다수의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신용카드 분실 예방 관련 TIP이 있다면 ?
첫째, 카드를 발급받는 즉시, 카드 서명란에 본인이 직접 서명을 하기 바란다. 둘째, 카드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한다. 셋째, 신용카드를 타인에게 양도, 위임, 대여하지 않아야 한다. 넷째, 신용카드 결제승인내역에 대해 알려주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야 한다. 실시간으로 카드 승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다.

이렇게 관리하고도 분실하였다면 !!


신용/체크카드를 분실 도난당한 경우 즉시 신고해 주십시오.
분실/도난신고 등록해주세요

하나카드 분실 도난신고 www.hanacard.co.kr/OPY35350000N.


신용/체크카드를 분실/도난 당한 경우 즉시 하나카드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실/도난을 인지하고도 합리적인 이유 없이 고의적으로 신고를 지연하신 경우에는 회원님께 책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분실/도난 신고는 전화(1599-1155, 1800-1111)를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신청은 온라인(홈페이지), 서면 또는 유선(1800-1111) 등으로 할수 있으며 사고신고일포함 직전 60일내에 발생한 부정사용대금에 대하여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면신청은 고객센터(1800-1111) 상담 후 제출하실 수 있으며, 보상신청 시 당사에서 사고조사를 진행하여 결과를 안내 드립니다.)

 

허위 신고자에 대한 사후조치 안내
회원의 허위신고로 밝혀지고 그로 인해 카드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정보관리 규약에 의거 금융질서 문란자로 등재되어 장기간 금융거래를 하는데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전기요금, 보험료 등을 자동납부 중인 고객께서는 카드분실 또는 파손으로 카드를 교체하실 경우 미납방지를 위해 다른 유효한 카드로
자동 승계되어 자동납부 처리 됩니다.
자동승계를 원치 않으실 경우 당사 고객센터(1800-2183)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교체로 자동승계가 불가한 가맹점의 경우에는 요금이 미납될 수 있으므로 해당 업체에 새로 발급한 카드번호로 변경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크로스마일 카드는 재발급 시 유효기간이 연장되지 않습니다.

[금융소비자정보 Q&A] 신용카드 분실신고, 이제 한 곳에서 해결하...

 

[금융소비자정보 Q&A] 신용카드 분실신고, 이제 한 곳에서 해결하세요 - 소비라이프뉴스

[소비라이프/배홍 보험국장] 최근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 만약에 다수의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신용카드 분실에 따른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분실일괄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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