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는 칼 스미스이다 1930년에 열차 식당 칸 요리사로부터 영감을 받아 비스킥 믹스의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요리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은 가공된 베이킹 믹스 사용을 피하려고

한다. 하지만 베이킹믹스는 효율적인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 전문요리사의 손에서 탄생된

것이다. 오늘날 베이킹믹스는 미국에서만 널리 인기 있는 것이 아니다.

 

 

1930년 칼 스미스라는 제널럴 밀스 Genenaral Mills사의  영업부 중역이 열차 식당차에 갔을때

이며 식사 시간 지난 후여서 메뉴에 있는 음식을 주문할 수 없었다. 하지만 그는 아주 신속하게

구운 비스킷 빵을 먹울 수 있었다. 그는 어떻게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집에서 만든 것 같은 음식

을 먹을 수 있냐고 물었고 요리사는 미리 배합해 놓은 비스킷 반죽을 보여 주었다.

 

칼 스미스는 본사에 돌아오자마자 그가 열차 식당에서 본 아이디어를 말했다. 사람들의 반응은

굉장히 좋았다. 하지만 몇가지 문제점이 제기 되었다. 기름이나 버터 쇼트닝이 없는 상태이어야하고

쉽게 포장이 가능해야 하면 집에서 요리한 것처럼 맛이 좋아야한다는 것이었다.

문제점은 곧 해결 되었다. 1931년 최초의 베이킹 믹스인 비스퀵 비스킷 믹스가 포장되어 시장에

나왔다. 뒤를 이어 많은 회사들에서 유사 제품을 내놓았으나 판매가 지속되는 상품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비슼퀵은 살아남았다.

 


 

비스퀵의 성공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영감을 제공했다. 여러회사에서 머핀에서쿠키와 케이크에

이르기가지 다양한 베이킹 믹스 제품을 생산했다. 20세기 중반엔 미국의 모든 가정의 식료품 선반에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베이킹 믹스가 놓여 잇었다. 편리함이 최상의 가치로 부각되는 시대에 베이킹믹스

의 성공은 당연한 것이었다. 오직 계란과 물,, 그리고 식용유만 있으면 간단하게 완성되는 베이킹믹스는

시간뿐만아니라 금전적 절약도 의미했기 때문이다.


data-language="ko">

그리고 베이킹믹스의 폭발적인 성공을 이끈 가장 중요한 요인은  빵에 들어가는 재료인 베이킹 파우다에

있었다.

빵을 부풀리는 역할을 하는 화합물인 베이킹파우다는 쉽게 상한다. 많은 가정에서 베이킹파우다가 떨어

졌다고 해서 바로바로 채우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이런 경우 베이킹믹스는 사용하기에 더할 수

없이 편리한 제품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