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런의 메세지 My Work Here Is (Mostly) Done

미국 연준은 기준금리를 0.25르포 이상했고 올해 2차례인상예고가 있는데요 기자회견을 볼까요

경제는 미국인들이 일자리로 돌아갈만큼 성장할것이다. 그러나 점차적인 인플레션없이는 아니다. 미국노동자들의 인플레이션보다 더빠르게점진적인 임금의 성장을  보게 될것이다. 금리는 점차적으로 상승할것이나 역사적 관점으로는 낮은 수준일것이다.

모든 결과는 트럼프 행정부와 의회가 실시하는 자극적인 어떤 정책이전일 것이다.


 

연방준비 의장인 쟈넷 옐런의 경제 전망이었다. 그녀의 2017년 첫 회견이다. 요약하면 연방준비위원회는 경제를 건강하게 만들려는 8년간의 노력이 거의 완료되었다고 믿는다.

새로운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미스옐런과 선임자 벤 베르난크는 경제를 예언하기를 아름다운금발미녀가 너무 뜨거운것도 아니고 너무 찬것도 아닌상태를 향할것이라고 했다.

두가지가 변하였더. 첫번째는 그날 이임박했다는 것이다 비고용수치는 4.7퍼센트이고 인플레이션은 2퍼센트에서 마감될것이다. 그 주요이우은 연준위가 수요일을 타겟으로 금리를 올렸고 ,

둘째는 시장이 지금 연준위를 믿는다.채권시장이 연준위가 확실히 금리를 올리라고 제안한다.

당신은 일년전만해도 이렇게 말할수 없었다. 간단한 메세지인다 경제는 잘돌아가.미스예런은

리포터에게 이렇게 말했다.

그러나 결국 3월 금리인상은 옐런 의장의 전략대로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듯 했다.

그러나 달라진 건 그동안은 연준의 금융정책이 경제지표에 좌우됐지만 앞으로는 트럼프의 재정정책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이다.



트럼프의 놀라운 정책인 세금감면이 관건이 될 것이다.재정지출이 지연되거나 시장 기대를 밑도는 규모가 되면 이번 금리인상이 시기상조였다는 비판도 있을수 있다.

Two things have changed. First, that day now feels imminent, with the unemployment rate at 4.7 percent and inflation closing on the 2 percent the Fed thinks best. That is a key reason the Fed raised its interest rate target Wednesday. Second, markets now believe the Fed’s message that higher rates are on the way; bond markets suggest that the Fed will actually follow through with its intentions on gradual interest rate rises. You couldn’t say that a year ago.

“The simple message is: The economy is doing well,” Ms. Yellen told reporter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