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약 나미솔크림속 테르비나핀염산염

 

무좀은 참 성가신 질병이죠. 생명을 위협하는 병에 속하진 않지만 그로 인한 고통이 이만 저만이 아닌데다, 자기가 잘 안 씻어서 걸린 것 같아 일말의 죄책감까지 느껴야 합나다. 더운 여름철이 되면 더 고민이 되는데요. 무좀도 일종의 질병인데도.남이 알면 동정은 커녕 “더럽다”고 외면할까 두려워 혼자 발가락을 꼼지락거리며 간지러움을 참아야 하는 무서운 병, 그게 바로 무좀이다..

 

무좀은 곰팡이에 피부가 감염된 병, '백선'의 일종이다 피부사상균(dermatophytes)란 곰팡이에 의해 피부에 감염이 일어난 상태를 말해요.

무좀은 어른에서 많고, 어린이에선 드물고요. 지저분한 병이라는 인식과 달리 과거에는 발생빈도가 낮았지만 위생상태가 좋아진 요즘 들어 더 기승을 부리고 있다. 구두와 양말을 신고 생활하면 발에 있는 물기가 그대로 유지되고, 그에 따라 곰팡이가 침투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거다.


 

목욕탕이나 수영장, 라커룸 등이 무좀균이 좋아하는 장소다. 당연히 여름에 더 많으며, 환자한테서 떨어져 나온, 인설이라는 비듬 비슷한 물질을 통해 발에서 발로 전파된다. 그렇게 떨어진 무좀균의 포자는 12개월 이상 생존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무좀은 불치의 병이 아니다, 치료가 된다 항곰팡이 제재를 하루 두 번씩 병변과 그 주변부에 발라주는 것이 일차적 치료다. 이런 약들은 무좀균이 세포막을 못 만들게 함으로써 효과를 내는데, 1-2주 정도 발라주면 된다. 애석하게도 시중에 나와 있는 무좀약이 모두에게 잘 듣는 건 아니어서, 비교적 효능이 좋은 염산테르비나핀계 치료제의 경우에도 치료 성공률이 70% 정도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발견되었을 당시에 빠른 치료가 필요한데요. 무좀약에 경남제약의 나미솔크림이 시판되고있어 알아보았습니다.

 

 

경남제약 사이트에 들어가 검색했는데요. 레모나로 유명한 회사였군요. 여기에서 나미솔크림의 성분과 주의사항등이 어떻게 되는지 정보가 있겠죠.

 


 

 

약품성분 - 1g 중 테르비나핀염산염(테르비나핀으로서 8.888mg)10mg이들어 있습니다.

성      상 백색의 크림제
 

 

효능·효과 1. Trichophyton(T. rubrum, T. mentagrophytes, T. verrucosum, T. violaceum), Microsporum canis 및 Epidermophyton floccosum과 같은 피부사상균에 의한 피부진균(곰팡이)감염증 : 족부백선(무좀), 고부백선(대퇴부백선)(완선), 체부백선
2. Pityrosporum orbiculare (Malassezia furfur)에 의한 어루러기
3. 피부칸디다증
 

 

용법·용량 1일 1-2회 환부(질환 부위)에 바른다.
질환에 따른 치료기간은 다음과 같다.
1. 족부백선(무좀) : 1일 1회, 1주
지간형(발가락사이) 족부백선(무좀) : 1일 2회 1주
족저형(발바닥) 족부백선(무좀) : 1일 2회, 2주
2. 체부백선, 고부백선(대퇴부백선) : 1-2주
3. 피부칸디다증 : 1-2주
4. 어루러기 : 2주
치료기간 이후에도 임상적인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진단을 다시 해야 한다.

 테르비나핀 염산염합성 아닐라민 항진균제로, 친지질성이며 피부 및 손톱과 지방조직에 축적하는 경향이 있으니 알아두시고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겠죠 또한 기존에 사용되던 약성분 클로트리마졸, 미코나졸, 시클로피록스는 4주∼8주 동안 치료해야 효과가 있었는데 테르비나핀 염산염 성분은 2주∼4주 치료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무좀종류에는 무좀초기인 지간형무좀, 수포성무좀과 초기무좀이 반복되면서 만성무좀인 각화형무좀, 발톱무좀으로 진행하는데, 지간형무좀이나 수포성무좀이 범위가 작다면  고온다습한 환경을 개선하면서 바르는 약이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생각되지만, 범위가 크다면 만성무좀인 각화형무좀이나 발톱무좀 치료와 같이 먹는약도 함께 양공작전으로 치료하는게 효과적인 치료방법이라고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수정 정부지원 서류  (0) 2017.04.05
게보린 부작용 무엇  (0) 2017.04.05
어린이 열날때 부루펜시럽 용량  (0) 2017.03.31
광동 쌍화탕과 원탕 다른점 알고가요  (0) 2017.03.30
마그네슘 파우더  (0) 2017.03.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