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파파고 품은 ‘네이버 키보드’

말로 통역하고 이미지도 번역하는 똑똑한 한///중 통역앱 네이버 파파고(papago)를 소개합니다. 외국인과 마주쳤을 때, 해외여행중 통역이 필요할 때, 외국어 공부중일 때, 통역과 번역이 절실히 필요한 그 순간엔 언제나 파파고가 도움을 드립니다.

파파고가 지원하는 언어는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4개국어의 총 12종 언어쌍의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파파고는 에스페란토(Esperanto) 언어로 '앵무새’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외국인과의 1:1 대화가 필요할 때 내가 말하는 내용을 상대방의 언어로 번역해줍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말하면 다시 나의 언어로 번역해줍니다. 대화하듯이 사용할수 있는 한중일영 통역앱입니다. 

 

이미지 번역 (OCR 모드)기능도 있습니다.화장품의약품간판 등에 새겨진 외국어를 휴대폰의 카메라로 찍어 번역하고자 하는 문구를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번역 결과를 제공합니다모바일 기기에 있는 이미지 번역도 가능합니다.

 파파고는 기본적으로 음성 인식과 실시간 번역 결과 및 음성 자동 읽기 기능 등은 네트워크(데이터 연결, 와이파이 연결 등)가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기본 제공되는 글로벌 회화와 즐겨찾기/해시태그의 번역문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파파고 품은 네이버키보드가 우리가까이

네이버 검색과 파파고(검색) 그리고 그림판 등이 기본 탑재된 ‘네이버 키보드’ 무료 앱이 올 상반기 출시된다고합니다.또 촬영된 이미지로 연관된 정보를 검색하는 네이버 이미지 검색 기능도 올 상반기 추가된다는군요.

네이버는 ‘2017 네이버 X AI 콜로키움’을 개최하고 검색 기술과 인공지능(AI) 등 차세대 기술을 소개했습니다.네이버는 특히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네이버 키보드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네이버 키보드 주요 특징은 키보드 자판에서 네이버 검색을 바로 할 수 있고, 검색 결과를 대화 상대자와 공유할 수 있다.또 네이버가 개발한 인공신경망 번역(NMT) '파파고'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하였구요.아울러 대화의 재미를 더하는 그림판과 ‘움짤’(움직이는 짤방 줄임말) 메뉴도 기본 제공된다고합니다

나아가 다음 단어 예측 추천, 오타 교정어 추천, 이모지 자동 추천 등의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한 대화를 지원할예정이고요.이 밖에 한자변환 입력, 5종 한글 키보드 레이아웃, 사용자 커스텀 스킨 기능도 네이버 키보드의 주요 특징입니다.네이버는 쇼핑 상품을 찍으면 해당 상품을 찾아주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랍니다.

​ “사물 이미지를 찍었을 때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을 올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하는데요 “방식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진 않았으나 네이버i처럼 베타 서비스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