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안산캠핑장 예약이 오늘부터 시작된다.
   
서울시는 다음달 1일 문을 여는 초안산 캠핑장 예약을 29일 오전 9시부터 받는다.
   
시에 따르면 사전 예약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와 현장 접수를 통해 할 수 있다. 


 

   
캠핑장은 2만 5천여㎡ 규모로 하루 최대 216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캠핑존 54면과 주차장 78면을 갖췄다. 화장실, 샤워장, 세척장, 매점, 야외 스파, 트리하우스, 놀이터 등을 갖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1호선 녹천역에서 150m 떨어져 있어 차량 없이도 캠핑 장비를 들고 쉽게 방문할 수 있다"며 "초안산 자연과 산세를 배경 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초안산캠핑장'은 총 54만평의 캠핑존과 주차장 78면을 갖추고 있으며, 하루 최대 216명까지 수용 가능한 규모로 조성됐다. 화장실, 샤워장, 세척장, 매점 같은 기본시설은 물론 야외스파, 어린이 이용객을 위한 아름드리 목백합나무로 만든 트리하우스와 소규모놀이터 같은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한 부대시설을 마련, 이용 편의를 크게 높였다.

 


 

 

느티나무, 이팝나무 등 33종 17,973주의 나무와 37종 46,418본의 초화류가 푸른 풍경을 선사하고, 더운 여름에는 맑은 물이 흐르는 실개천에 발을 담그고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중앙에 펼쳐진 잔디마당에서는

공놀이, 연날리기 같은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캠핑존은 총 4개 공간으로 구성된다. ①경사면을 활용한 테라스형 데크캠핑존 ‘테라스캠핑빌리지’ ②내 차 바로 옆에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파크캠핑빌리지’ ③통나무집 형태로 영유아 동반 이용객 전용 ‘캐빈하우스’ ④일반적인 캠핑공간인 ‘힐링캠핑빌리지’다

'초안산캠핑장' 사전예약은 29일 오전 9시부터 '서울의 산과 공원' (parks.seoul.go.kr)홈페이지와 현장접수(캠핑장 관리실)를 통해 할수있다. 이 캠핑장은 장비를 따로 빌려주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텐트와 장비를 구비해 방문해야 한답니다. 별도 요금을 내면 캠핑존별로 전기사용(용량 600w 이내, 요금 5,000원)도 가능하다.  



어린이 이용객을 위한 아름드리 목백합나무로 만든 트리하우스와 소규모놀이터 같은 다양한 연령대를 고려한 부대시설을 마련, 이용 편의를 크게 높였다.

 

평지에 조성된 일반적인 캠핑장과 달리 초안산(해발 114m, 162만㎡)의 생생한 자연과 산세를 배경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초안산캠핑장'만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서울 노원구 월계동 749

 

 

홈페이지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