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G6도 된다'…LG페이로 점심 사먹기

LG전자는 지난 1일 저녁부터 국내 출시된 G6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기자도 이 소식을 듣고 바로 기본 애플리케이션인 '업데이트 센터'에 들어가 SW 버전을 한 단계 올렸다.

SW 업데이트 후 먼저 기본 애플리케이션인 '업데이트 센터'를 켰다. 여기서 '앱 업데이트' 버튼을 선택하니 LG페이가 '설치할 앱' 목록에 E뜨고. LG페이 앱의 크기는 33.05MB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바로 깔린다.


앱을 켜면 먼저 LG페이 약관에 동의해야 한다. 동의를 누르니 본인인증 절차가 나왔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고 휴대폰 문자를 통해 본인인증을 받았다. 그 다음 앱 비밀번호 여섯 자리를 설정해뒀다.

간편한 결제를 위해 지문 또한 등록했다. 지문을 등록하면 결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손가락만 까딱 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모든 절차를 마치면 '퀵페이(Quick Pay)' 기능에 대한 안내가 나온다.

퀵페이란 G6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손가락을 화면 하단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바로 결제 카드를 소환할 수 있게끔 해 주는 기능이다. 이 같은 기능은 삼성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도 탑재돼 있다.

퀵페이 기능을 설정하고 나서 기본 화면으로 돌아왔다. 기본 화면은 ▲결제 ▲멤버십 ▲교통카드 등 세 개의 탭으로 구성돼 있다. 결제 탭에는 사용 중인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현재 LG페이가 지원하는 카드는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등 4가지다. 다행히 기자는 신한카드를 가지고 있어 바로 카드를 등록할 수 있었다.

카드 등록 방법은 간단했다. 기본 화면 오른쪽 상단에 '+'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된다. 여기에 사용중인 카드를 비추면 정보가 자동 입력된다. 이후 추가 정보를 입력한 뒤 결제 비밀번호를 설정해두면 된다.
LG페이는 신용카드 결제기를 갖춘 대부분의 점포에서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LG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유통점도 있다.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 등 신세계그룹 유통점 CGV 고속버스 운송 조합 발매기 일부 주유소(비씨카드 한정) 등에서는 일부 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된다.


멤버십 서비스는 아직 아시아나클럽과 메가박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반디앤루니스, 아워홈 등 28개사만 지원한다. 이는 앞으로 계속 늘어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멤버십 관리 앱인 스마트월렛과의 연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통카드 서비스는 현재 티머니 후불교통카드만 등록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LG전자가 선불교통카드와 캐시비 등도 LG페이에 추가하려고 준비 중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올 9월에는 LG페이에 국내 모든 카드사의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연내로 온라인 결제 기능도 추가된다. LG페이 자체 포인트 적립 서비스 또한 준비 중이다.

LG전자가 늦게나마 자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갖추게 되면서 스마트폰 시장 경쟁력을 얼마나 더 확보할 수 있을지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LG전자는 차기 전략 스마트폰 V30에도 LG페이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내년부터는 보급형 스마트폰인 X시리즈로도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다.

어제 축구역사에서도 놀라운 일이 일어났죠포르투갈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공격수 호날두가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멀티골을 터트리며 대회 득점왕에 올랐다. 통산 6번째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그리고 5연패 위업을 이뤘답니다.

스페인 명문 레알 마드리드의 스트라이커로 뛰는 호날두는 4일(한국시간) 영국 카디프 밀레니엄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 유벤투스와의 맞대결에서 전반 20분 선제골을 넣은 것에 이어 팀이 2-1로 앞서던 후반 19분엔 승기를 잡는 추가골을 터트리며 레알의 3-1 리드를 이끌었다. 레알은 후반 44분 마르코 아센시오의 추가골로 4-1 대승을 이뤘다. 레알이 통산 12번째 우승을 달성한 가운데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2007~2008)을 포함해 통산 4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게 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