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8년 이후 99년 만에 미국 전역에서 관찰된 개기일식에 수많은 미국인들이 열광했다. 미국의 주요 방송들은 21일(현지시간) 오전 10시 15분 서부 태평양 연안 오리건 주부터 시작된 '세기의 우주쇼'를 생중계했다. 개기일식이 시작된 오리건 주의 작은 시골 마을 마드리스에는 10만 인파가 몰려들기도 했다. 

일식 solar eclipse란 어떤현상을 말할까 일식 때는 태양지구 사이에 달이 들어가서 태양빛에 의해서 생기는 달의 그림자가 지구에 생기고, 이 그림자 안에서는 태양이 달에 가려져 보인다



여러 영상에 따르면 달이 서서히 태양을 가리자 땅으로 신비로운 어둠이 내려앉았다. 달이 태양을 완전히 덮었을 때에는 주변이 시커먼 밤으로 변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은 경이에 찬 탄성을 내뱉었다. 천천히 햇살이 돌아오기 시작하자 박수와 환호가 터져나왔구요. 달 뒤로 태양빛이 새어나오며 아름다운 다이아몬드 반지 모양도 확인됐답니다. 

 

일식을 맞는  귀여운 강아지들도 소개해볼께요. 안경을 쓰고 일식을 기다리네요. 주인들의 센스가 터지는 중입니다.

귀찮을 것 같은데 주인의 배려에? 도 점잖게 앉아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좋아요도 많이 받았답니다.

자 하얀강아지가 있는데요

비숫한 크기의 까만색 강아지가 나옵니다.꼭 달처럼

드뎌 강아지들의 일식이 나타났군요

검은 강아지가 흰색강아지를 다 가렸구요.

 

 

 

일식이 끝났습니다.



이번 개기일식은 오리건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까지 미국 대륙 14개 주를 관통하면서 4200㎞에 걸쳐 1시간 33분 동안 이어졌다. 현지 언론들은 1200만명 정도가 이번 ‘세기의 우주쇼’를 직접 관찰한 것으로 집계했다. 일부 학교는 휴교령을 내렸고 가게들은 잠시 동안 영업을 중단했다. 관측용 특수 안경은 품귀 현상을 빚었다. 트럼프 대통령 부부도 백악관 발코니에서 천체 쇼를 즐겼다. 항공우주, 천문 등 과학계는 개기일식의 관측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