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몬스터를 현실에서 만날 수 있는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GO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은 포켓몬 GO를 속초에서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포켓몬을 잡으려는 많은 트레이너 분들이 속초에 모이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근처 부둣가에 스마트폰을 든 수천 명의 사람들로 모여들었다. 이들은 모두 손에 쥔 스마트폰에 나타나는 포켓몬을 잡기 위해 이곳에 모였다. 이들은 미팅업(MEET UP)이라는 웹사이트의 그룹 The Poket Walk를 통해 모였다. 호주 인터넷 매체 <코타쿠KOTAKU>에 따르면, 지난 주 그룹을 만든 이후 The Poket Walk 그룹에 등록된 숫자는 1만여 명이 넘었고, 이날 모임에는 5천여 명 이상이 참가 신청했다. 지난 6일 미국, 호주, 뉴질랜드에서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고(Pokemon GO)’의 이야기이다.

국내에 구글 지도 서버가 없고 법적으로 지도 데이터를 해외 반출할 수 없다는 게 그 이유이다. 그러나 SNS에서 "속초에서 포켓몬Go를 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돈 뒤, 실제로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포켓몬 고 개발사가 전 세계 지도를 마름모 형태로 잘라 구획을 나누는 과정에서 속초, 고성군 등 일부 지역이 북한 권역으로 편입됐고, 이에 따라 속초가 미출시 국가 지역으로 분류되지 않아 이용 가능해졌다는 추측이네요.

아직 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공중파 방송에서 다뤄질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는 포켓몬 GO. 한국의 ‘태초마을’ 속초에는 어떤 몬스터들이 등장했을까요?
포켓몬 GO가 출시한 이후 한국지역 및 중국, 일본을 포함한 몇 개의 지역은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는 소식에, 많은 포켓몬 유저들이 아쉬움을. 그러던 중, 포켓몬 GO 인벤 게시판에서 한 유저가 속초에서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작성하면서 한국에서 플레이가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죠.

          

 

포켓몬 고 캐릭터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name=category&keyword=%EC%9E%90%EB%9E%91&come_idx=4795&iskin=&mskin=pokemongo&p=1&query=list&my=&category=&sort=PID&orderby=&sterm=&x=0&y=0

모바일 포켓몬 고 몬스터 모음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795&mskin=pokemongo&category=%EC%9E%90%EB%9E%91

포켓몬고 양구군도 됩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GPS가 잘 작동되는 한국에서 서비스 못할 이유가 없다. 구글은 한국에서 이미 SK플래닛의 지도를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속초에서 포켓몬 고가 잡히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위성항법장치(GPS)가 작동하기 때문이다. 포켓몬고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게임 구역을 정하는데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은 서비스 불가로 뜨지만 속초는 서비스 가능 지역인 북한으로 분류돼 있다. 해당 지도(구글맵)에서 속초를 비롯한 강원도 북부 지역은 북한과 함께 ‘NR15-ALPHA-12‘ 구역으로 묶여 있어서랍니다.

사실 공식 발표에는 한국에서는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나온 상황이라 많은 사람들이 설마 하는 반응.
귀염둥이 이브이에서 매력 터지는 잠만보, 포스 넘치는 갸라도스와 망나뇽까지! 인벤 가족 여러분들이 올려주신 몬스터 포획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