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적이고 와이드한 전면…프리미엄 미니밴의 디자인을 한 단계 더 진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추가적용으로 더욱 강화된 안전성
 파워풀한 301마력 V6 3.5L엔진…수입차 미니밴 중 유일한 4륜구동 모델 보유


토요타 코리아는 19일 부터 전국 토요타 전시장을 통해 ‘New Sienna’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011년 11월에 국내에 처음 출시된 Sienna는 동급 유일의 2열 오토만 시트, 3열 파워

폴딩 시트, 듀얼 문루프 및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능 등으로

꾸준한 판매를 기록, ‘수입차 프리미엄 미니밴의 선구자’로 평가받는

모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New Sienna는 대형 사다리꼴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의

하단 스포일러를  새롭게 적용하여 입체적인 외관과 저중심의 와이드한 스탠스를

구현 하였으며 이를 통해 토요타 패밀리룩인 킨룩의 완성과 더욱 모던한 외관을 강조했다.

 

 

미니밴 최고수준의 출력을 보유한 301마력 V6 3.5L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파워풀하면서도 연료효율이 우수한 퍼포먼스를 실현하였다. 수입 미니밴 유일의 4륜구동 모델은 액티브 토크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후륜에 적절한 토크 배분을 통해 안정적인 핸들링과 노면 접지력이 뛰어나며, 타이어 펑크시에도 일정거리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다.

 

안전사양도 놓치지 않았다. 사고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차선이탈 경고(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의 총 4가지 안전 예방 기술로 구성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새롭게 적용하였고,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를 추가하여 안전성능을 더욱 높였다.

 

이 외에도 동반석 시트쿠션 에어백까지 적용된 동급 최고 수준의 8 SRS 에어백,

사각지대 감지 장치(BSM),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등은 전 모델 기본사양이다.

또한, 신규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적용으로 직관적인 화면조작이 가능하며, USB 비디오 파일 재생,

미라캐스트 기능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4개의 USB 충전포트가 마련되어 있어 여러 명이

동시에 멀티미디어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가격은 VAT 포함 2륜구동 5,440만원, 4륜구동 5,720만원이다.

 

Sienna 는 2011년에 3세대 모델을 출시하면서 미니밴 최초로 2열의 2석

시트에 풋&레그 서포트를 장착한 일명 '오토만 시트'를 채용, 다른 미니밴들과 차별을 두어

북미 미니밴 시장에서 경쟁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이전 세대들이 북미 지역에서 기존

미국 미니밴을 공략하며 자리잡은 덕에, 2014년에는

북미 최고의 패밀리 카로 선정되기도 했다.

 

 

생산 회사는 일본에 본사를 둔 토요타이기는 하지만, 일본에서 판매하지 않고, 실질적으로는

 미국 인디애나 주 현지공장에서 생산하는 미국차나 다름없다. 덕분에 한미 FTA에서 북미 수입차 관세 철폐 대상에 해당되는 차종이기도 하다. 토요타 대한민국 법인에서는 FTA를 앞두고 라인업의 다양화를 위해 시에나를 들여왔으며, 이후 풀 모델 체인지된 캠리도 미국 켄터키 주 현지공장 생산분으로 들여오고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1년 11월 1일에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원정리에 있는 평택국제자동차부두에서

 토요타 대한민국 법인 사장과 토요타 미국 인디애나 현지공장 대표를 초청, 시에나의 입항식을 갖고 정식으로 런칭했다.

 

266마력 V6 3.5리터 DOHC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며, 이는 캠리의 268마력 버전을 살짝 디튠한 것이다. 직렬 4기통 2.7리터 모델도 있었지만, 현재는 들어오지 않고 V6 3.5리터 DOHC 모델만 들어오고 있다. AWD 사양은 출시되고 좀 지나서 2014년 1월에 추가됐다. 복합연비는 V6 3.5리터 DOHC 기준으로 FF 8.5km/L, AWD 8.1k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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