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에도마에 스시 전문점인 ‘스시유’가 지난 8월 25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죽전)에 2호점을 새롭게 오픈했군요. 정식 명칭은 ‘시스유M’으로 M은 대중(Mass)과 명품(Prestige)의 합성어인 Masstige의 이니셜을 붙인 브랜드로 기존 스시유의 정통성은 유지하되, 메뉴와 가격을 합리적으로 구성해 캐주얼한 매장으로 꾸민 컨셉이랍니다

궁금해서 스시유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았어요.

어떤 분위기이고 정통 에도마에는 어떤 메뉴로 구성되어있는지 분위기도 알고 싶었답니다. 

 

 

에도마에가 어떤 스시요리를 얘기하는 걸까요.

[(강호전) ]요약을 하자면 도쿄식요리 또는 에도요리[江戶料理]를 일컫는 말이랍니다.에도마에는 동경의 앞바다에서 잡히는 어패류의 통칭이었으나 현재는 도쿄식 요리 또는 에도요리[]를 일컫는 말이다. 에도요리에는 에도마에, 동경만과 우전천 등에서 잡은 어패류로 만든 생선초밥[にぎりずし, 쥔초밥], 덴뿌라, 민물장어와 메밀국수 등이 있다. 에도요리는 겐로쿠시대[祿, 1688~1704]시대부터 생기기 시작한 요리와 찻집을 중심으로 발달하기 시작해 문화문정기(1804~1830)에 서민문화의 성숙과 더불어 확립되었다.

관서요리에 비해 맛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조미료는 진한 간장이 주로 사용되었으며, 간이 세고 국물이 적다. 맛의 차이가 생기는 것은 수질, 토질에 따른 야채류, 동경만에서 잡힌 생선이 각각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는 교통수단의 발달과 요리기술의 교류로 지역간 차이가 거의 없어지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에도마에 [江戶前(강호전)] (두산백과)

 

스시유M은 ㈜전한이 강강술래 홍대점 이후 5년 만에 내 놓은 신규점이자 백화점에 입점하는 첫 번째 자사 브랜드랍니다.

인테리어를 볼가요. 아주 고급집니다.

물론 죽전 신세계 스시유는 이 사진과 다를 수 있답니다.저작권은 귀사에 있어요

 


 

 


스시유의 메뉴가 궁금해졌어요. 홈피 참조했답니다. 실제는 다를 수가 있겠지만.저도 가보고 싶긴 해요.

 

디너메뉴입니다.

런치메뉴입니다.

 

주말정식이예요

 

테이크 아웃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스시유M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7층 외식코너에 위치하고 있으며 238m²(72평) 규모에 총 95석(룸16석)을 갖추고 있다. 대표메뉴는 에도마에정식과 지라시스시정식, 커플세트 등이다. 에도마에정식은 정통 도쿄식 생선초밥을 일컫는 말로 진한 간장을 사용해 초밥의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지라시스시정식은 연어를 얹어 풍부한 영양과 탁월한 식감을 자랑한다.

현재 스시유M에는 국내 특급호텔에서 일식담당으로 10년 간 근무해온 일본인 출신의 주방장인 히로유키 쿠도씨가 직접 고객에게 최상급의 에도마에식 스시를 제공한다. 객단가는 2만원 대 초반으로 중·장년층은 물론 2030고객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