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출시

 

현대자동차㈜는 14일(수) ‘2018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를 출시하고 15일(목)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는 가성비를 강화한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다양한 패키지 구성을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우선 가솔린 2.0 모델은 주력 트림인 스마트 트림을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 두 가지로 세분화했다.

 

 

 

 

스마트 초이스 트림은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 운전석 통풍시트 ▲ LED 헤드램프 ▲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 고객 최선호 사양을 적용하는 한편 상대적으로 고객 선호도가 낮은 사양을 삭제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스마트 스페셜 트림은 기존 스마트 트림에서 ▲앞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고화질 DMB 포함)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등 고객 선호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기존 4개로 운영되던 트림을 스타일과 스마트 2개 트림으로 통합했다. 특히 스마트 트림은 현대자동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에서 나온 고객 제안을 반영하여 쏘나타 My Fit 전용 트림으로 재구성했다.

 

스마트 트림은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My컨비니언스Fit ▲My스마트Fit ▲My익스테리어Fit 등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를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 스타일 트림 'R-MDPS' 선택 가능)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는 전 모델에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고(블루링크 적용 모델 限)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5년으로 연장(기존 2년)하는 등 텔레매틱스를 강화했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260만원~2,973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04만원~2,772만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 2,738만원~3,293만원 ▲디젤 1.7 모델 2,510만원~3,158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2,896만원~3,363만원(세제 혜택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3,960만원~4,286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중형차 시장을 선도하는 쏘나타 뉴 라이즈가 지난해 디자인 완성에 이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2018 쏘나타 뉴 라이즈의 뛰어난 상품성은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출시를 기념해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특장점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계약 및 출고 고객에게는 특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일반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 개인 및 개인사업자 限,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 참조)

2.0T 모델 한정 국산 중형차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다. 그리고 2.0L 누우 CVVL 엔진은 출력이 약간 디튠되었다. 다만 변속기의 성능이 확실히 좋아진 덕분에 기존에 비해 연비와 가속력이 모두 오히려 우수해졌다는 평이 많다.

 

그리고 페이스리프트 전 LF 쏘나타와 달리 쏘나타 뉴 라이즈는 모든 엔진에서 연비도 소폭 향상됐으며 그랜저에도 들어갔던 현대 스마트 센스가 탑재되고 국산차 최초로 원터치 공기 청정 모드가 들어가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능이 탑재되는 등 편의기능이 대폭 추가되었다.

 

상품성이 훨씬 좋아졌고 내부도 고급스러워졌다는 평가와 달리 외부 디자인에 대해서는 평가가

극과 극으로 갈리고 있다.그리고 2017년 3월 20일에 LPi 모델도 정식 출시되었다.

여담으로 뉴 라이즈 이전까지는 CD 플레이어가 내비게이션 위에 있었지만 뉴 라이즈부터는 그랜저IG처럼 센터콘솔 내부로 옮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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