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었을 적 미모가 대단했다는 평이 자자하며, 지금도 미중년 여배우의 대명사로 자주 거론된다. 실제로도 엄청난 동안이다.

여러 드라마에서 주조연을 맡아 활약했다. 코믹하고 푼수같은 역할부터 악랄하고 교활한 역할까지 넘나드는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이다. 2003년 출연한 드라마 대장금에선 극을 이끌어나가는 악역 '최 상궁' 역으로 열연, 극 초반에서 죽음으로 하차하는 후반에 이르기까지 악역으로서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냈다.

 

이후 '최 상궁' 역의 연장선으로 주몽의 원후(대소, 영포의 모친) 역으로 또 한번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듬해 출연한 이산에서는 혜경궁 홍씨 역으로 오랜만에 사극에서 선역을 맡았다. 하지만 특유의 카리스마와 이미지로 악역 못지 않은 아우라를 풍겨 화제가 되었다. 특히 화완옹주와의 기싸움 연기는 일품이다.

 

전 남편 임영규와의 사이에서 이유비, 이다인 자매를 낳았으나 1993년에 이혼했다. 현 남편인 이홍헌과 1995년에 재혼했고 막내아들 이기백을 낳았다. 딸 이유비와 이다인은 현재 배우로 왕성히 활동 중이다.

성씨가 꽤나 특이한데, 후백제 왕조 황간 견씨가 맞으며 견훤의 아주 먼 후손인 셈.


연예계의 주식 부자로 유명하며 국내 최고의 부촌 중 하나인 한남동의 시가 90억짜리의 총 6층 규모의 초호화 저택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불성실공시 법인으로 지정된 보타바이오의 주가 하락으로 보유지분 가치가 102억 8천만 원에서 55억 1천만 원으로 46.4% 감소한 바 있다

 

평소에 선배인 배우 여운계 선생을 ‘엄마'라고 불렀고, 같이 목욕탕에 갈 정도로 친분이 있었다.
일명 '견미리 팩트'라고도 불리는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로 홈쇼핑에서 대박을 쳤다

출연 드라마

강남 스캔들 - 장미리

변혁의 사랑 - 정여진

미녀 공심이 - 염태희

가족끼리 왜 이래 - 허양금

사랑만 할래 - 수간호사

빛나는 로맨스 - 이태리

원더풀 마마 - 김영이

구암 허준 - 함안댁

무자식 상팔자 - 신새롬

옥탑방 왕세자 - 특별 출연

오늘만 같아라 - 이재경

세자매 - 장지애

황금 신부 - 양옥경

이산(드라마) - 혜경궁 홍씨

주몽(드라마) - 원후

대장금 - 최성금

아줌마(드라마) - 최유미

육남매 - 미미 모

장희빈 - 명성왕후 김씨

코리아게이트(드라마) - 이순자

무동이네 집 - 강하나

사랑과 야망 - 노동조합

조선왕조 오백년 인현왕후 편 - 숙빈 최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