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의 추석 연휴(9월30일~10월9일)로 인해 건강보험료를 포함한 2017년 9월분 4대 사회보험료의 납부기한이 10월 10일에서 12일로 연장된다. 이는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것에 따른 조치다. 이번 2017년 9월분 4대 사회보험료는 고지서로 납부할 수 있는 기간이 추석 연휴가 끝난 이후 10월10일 하루에 불과하다. 공단은 보험료 일시납부에 따른 납부창구 혼잡 등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납부기한을 이틀 연장했다. 가상계좌·징수포털·전자수납(인터넷지로, 인터넷뱅킹, CD/ATM 등)을 이용한 납부는 추석 연휴기간에도 가능하다.

 

 

 

 

 

 

 

인터넷 지로를 이용해 세금을 납부하고 할인받는 방법이 없을까 알아보자.먼저 이용자들은 포털을 통해 인터넷 지로 사이트에 접속한다. 이 중 지방세를 클릭해 행정구역을 선택하고 주민번호를 입력한다. 본인인증조회를 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면 기본 절차가 끝난다.

 

 


 


이후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납부해야 하는 세금과 납부 기간, 선납할인 금액이 나온다. 해당 기간에 따라 세금을 선납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세금을 낼 수 있다.

할인율은 납부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납부기한을 지날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다.

 

재산세를 납부하는 방법은 ▷전국 금융기관 방문납부 ▷가상계좌 이체 ▷은행 CD/ATM에서 카드 또는 통장으로 납부 ▷인터넷으로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인터넷지로(www.giro.or.kr)납부 ▷어디서나 ARS 간편납부 1899-0341 등이 있고 이는 고지서에 상세히 적혀있다. 일일이 나오는 고지서를 챙기기 힘들다면 계좌이체 자동납부나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가까운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또는 세무과에서 방문 신청할 수도 있다. 

 

국회에서 미세먼지 문제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당정협의를 연다. 

당정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고 지속적으로 문제가 제기된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정책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제발 좋은 결과물이 있길 바라는데요. 그냥 회의만을 위한 회의가 아니길 바래봅니다.

당에서는 우원식 원내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의장,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한정애 제5정조위원장, 김영진 전략기획위원장,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 등이 참석한다당정에서는 미세먼지 발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중국발(發) 황사와 미세먼지의 해결 위해 중국 관계당국과의 협력 문제를 협의할 것으로 보인다. 또 미세먼지 기준 강화, 민간기업의 미세먼지 감축 대책 지원 방안 등도 같이 언급될 예정이랍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는 어린자녀를 둔 주부들이 더 잘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앞장설것같습니다. 더욱 나가기 꺼려지고 인터넷을 이용한 지로 납부 방법에 대해 관심가지는 것은 단지 시간상의 문제는 아니랍니다.오늘 안그래도 미세먼지수준이 안개가 끼것처럼 자욱했는데요. 이제 오전은 환기타임을 가져도 될정도로 조금 나아지긴했어요. 하지만 오전에는 마스크를 챙겨야할정도로 목이 따끔 거렸답니다. 일회용 마스크만 쓰다가 경제적이지 않아서 검은 마스크도 하나 샀답니다.  청명한 가을 하늘을 다시만나고 싶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