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자연휴양림 이용안내

안면도에는 국내 유일의 소나무 천연림으로서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381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때부터 왕실에서 특별 관리하였으며, 1965년도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안면소재지를 지나 안면대교에서 고남, 영목항 방향 15km 지역에 있으며 꽃지사거리에서 고남, 영목항쪽으로 직진하면 송림사이로 오른쪽에 연두색 수목원의 휀스가 보이고 왼편에는 휴양림 매표소와 주차장이 보이는데 도로가 휘는 구간이고 직진 차량의 과속이 있어 좌회전 진입시 직진차량이 없는지 살펴보고 조심해 들어와야 된다.

자연휴양림으로 들어서는 순간 시원스레 쭉쭉 뻗어오른 소나무들에서 뿜어나오는 솔향기에 정신은 곧 맑아진다. 보도블럭을 깐 길 안쪽으로 들어서면 산림전시관이 보인다. 산림전시관에는 목재 생산 과정과 목재의 용도, 산림의 효용가치 등을 일목요연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해 놓았다.


 

전시관 오른쪽으로 난 길을 따라 작은 고개를 넘어서면 이윽고 숲속의 집이 전개된다. 산자락에 일렬로 배치한 숲속의집 18동, 산림휴양관 1동(4실)이 있으며 가스레인지, 취사용품, 샤워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개인세면도구는 준비해야 한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소나무 보존을 위하여 야영과 취사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휴양림 이용시간

휴양림 관람시간
하절기(3~10월) : 09:00 ~ 18:00 / 동절기(11~2월) : 09:00 ~ 17:00
입장시간 : 폐장 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
숲속의집 이용
숙박일 오후 2시(14시) ~ 익일 11:00 (숙박일 22시까지 반드시 입실하여야 합니다.)
숲속의 집 예약 및 취소 관련 문의는 09:00 ~ 18:00 가능합니다.

휴양림시설 이용요금

휴양림내 산림전시관은 철근콘크리트구조 1층으로 466㎡로 건축되었습니다.산림문화 사료의 보존관리 및 발전에 관한 자료와 인간의 생활과 관련되어 있는 목재의 가공 및 이용, 전통 목가구, 목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나비를 비롯한 곤충 특히, 소나무 재선충을 옮기고 다니는 솔수염 하늘소를 관찰할 수 있으며 주요식물 나무들의 표본이 전시되어 있어 자연학습의 장으로 활용될수 있도록 전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기향, 비상약품, 세면도구(수건, 칫솔, 치약, 샴푸 등) 기타 개인 비품은 이용자께서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숲속의집 내부는 취사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음식을 해 드실 수 있습니다.

건전한 예약문화 정착을 위하여 예약한 방을 판매하거나 양도, 교환하실 수 없습니다.

본인 여부를 신분증으로 확인하여 본인이 아닐 경우 입실하실 수 없습니다.

숙박시설물의 사용시간은 입실일 14시부터 퇴실일 11시까지이며 이후에는 사용을 하실 수 없습니다. (2시부터 입실가능)

  • 숲속의 집 예약 및 취소 관련 문의는 09:00 ~ 18:00 가능합니다.
  • 숲속의집 사용자는 이용당일에 한하여 입장료와 주차료는 면제합니다.
  • 입실시는 매표소에서 열쇠를 받아 사용하고, 퇴실시 매표소에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 애완동물을 동반하여 숙박하실 수 없습니다
  • 시설물이나 기타용품을 파손하였을 경우에는 실비로 변상하여야 하며, 파손시 즉시 관리실에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쓰레기는 가급적 종류별로(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분리하여 봉투에 담아 일정한 장소에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화재에 취약한 건물로 특별한 불조심이 필요합니다.퇴실시 모든 전등을 소등하시고 에어컨을 반드시 꺼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