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호(34·시애틀 매리너스)가 미국 프로야구 시즌 5호 홈런을 쳤네요.

 



이대호는 11일(한국시각)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세이프코 필드에서 열린 2016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홈경기에 7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 팀이 3-2로 앞선 4회말 무사 1,2루에서 3점 홈런을 터트렸습니다.

그는 1볼-2스트라이크의 불리한 볼 카운트에서 상대 선발 드루 스마일리의 6구째 시속 80마일(약 129㎞)의 커터를 받아쳐 오른쪽 담장을 넘겼다. 홈런포는 지난 6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경기에서 연타석 홈런을 친 뒤 5일 만이자 시즌 다섯 번째다.

시애틀은 이대호의 홈런으로 5회 현재 6-2로 앞서고 있네요.

플래툰시스템이라 자주 출전 못하고 있죠

하나의 포지션에 두 명 이상의 주전급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을 두어 경기를 운영하는 방식이예요

소대를 뜻하는 군대 용어인 플래툰에서 비롯된 야구 용어로, 플래툰시스템은 1949년 뉴욕 양키스의 케이시 스텡걸 감독에 의해 도입된 선수 운영 방식이다. 각 포지션에 주전선수와 백업요원을 두고 경기를 운영했던 방식과 다르게 각 포지션에 두 명 이상의 주전급 선수를 두어 경기를 운영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즉, 하나의 포지션에 두 명 이상의 선수를 확보해서 운영하는 체제이다. 뛰어난 공격력을 가진 선수를 스타팅 멤버로 투입하여 유리한 게임을 진행한 뒤 수비력이 뛰어난 선수로 교체하는 방식이나 한 포지션에 실력이 비등한 선수들을 두고 서로 경쟁하도록 하면서 기용하는 전략이 대표적이랍니다.

그나저나 이대호 선수님은 어떻게 체력관리하고 뛰시길래 저렇게 힘들고 치열한 야구세계에서 독보적인지궁금합니다. 연일 좋은 기록인데 어떤걸 드시고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  될 수있다면 미국으로 날아가서 경기구경도하고 싸인도 받고 싶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