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 개선 모델 ‘2018 i40’ 출시

현대자동차가 ▲내/외장 디자인 개선 ▲현대 스마트 센스 기본 적용 ▲편의성 강화 등으로

상품성을 높인 ‘2018 i40’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i40는 유럽형 실내외 디자인과 든든한 주행감성, 국내 유일의 왜건 바디 타입 운영 등 차별화된 장점을

갖춘 중형 패밀리카로 2018년형 모델을 통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먼저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가미한 메쉬 타입(그물망 모양)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신규 디자인의 18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프리미엄 트림)해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2018 i40’는 스마트 트림, 프리미엄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왜건 2,624~2,858만원 ▲살룬(세단) 2,549~2,878만원이다.

실내에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메쉬 타입의 3D 인서트 필름 가니쉬, 멜롯 칼라의

천연가죽 시트(프리미엄 트림 적용)와 블랙&그레이 콤비 칼라의 최고급 인조가죽 시트 등을

적용해 보다 세련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무엇보다 최근 안전성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강화된 만큼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 현대 스마트 센스를 트림에 관계 없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함으로써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고객 선호가 높은 주차 편의사양인 조향 연동 후방카메라를 기본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이 밖에도 내비게이션과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의 구성을 강화했다.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에 포함되는 7인치 내비게이션에는 ▲고화질 DMB 사양을

추가하고 ▲미러링크, 애플 카 플레이 등 모바일 기기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블루링크 서비스의 기본 제공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패키지로 운영되던 선택사양 중 고객 선호가 높았던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스템(서스펜션/핸들링) ▲메탈 페달 ▲패들 쉬프트

▲앞좌석 열선/통풍 시트&뒷좌석 열선 시트 등은 상위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현대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전륜구동 중형차(그리고 현재 현대자동차의 유일한 왜건 승용차).

프로젝트명은 VF. 쏘나타(6세대, YF)의 유럽판 모델로서, 플랫폼과 인테리어를 제외하고 아예 새로

설계하여 내놓는 유럽 전략형 모델이다.

 

플랫폼은 YF와 동일하며, 140마력 1.7리터 커먼레일 디젤 엔진을 장착하기 위해 아반떼(MD)의

뼈대 일부를 덧대어 놓았다고 한다. 파워트레인은 현대자동차의 주력 변속기가 된 6단 자동변속기에

현대 베타 엔진의 후계기인 2.0리터 누우 엔진과 1.7리터 U2 디젤(115마력과 140마력 버전), 일부 지역에는

135마력 1.6리터 감마 엔진도 얹혀진다. 본 바탕만 쏘나타일 뿐 완전히 다른 모델.

차체 강성을 실험한 결과 동급 경쟁 중형 세단인 폭스바겐의 파사트보다 강성이 높다고 나왔다.

수출형 모델중 blue drive 트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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