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이 급등 단계를 뛰어넘어 폭등양상으로 흐르고 있다고 경제매체 CNBC 방송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장중 1만9천 달러를 넘어섰다. 이날 오전 11시 30분(미 동부시간) 현재 1만9천120달러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6시께 1만5천 달러를 돌파했다. 이어 오전 10시 무렵부터 30분~1시간 단위로 1만6천 달러, 1만7천 달러, 1만8천 달러를 순식간에 돌파했다.불과 5시간 만에 1만4천 달러 선에서 1만9천 달러 선으로 5천 달러 치솟은 셈이다. 이런 추세라면 2만 달러 돌파도 시간문제인 분위기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2천800억 달러(약 306조 원)로 불어났다. 세계 시가총액 상위기업 순위로 따지면 20위에 해당하는 규모다.지난 1월 초 1천 달러였던 것을 고려하면 올해 들어서만 19배 넘게 뛴 것이다. 특히 4분기 들어 한층 상승 폭이 가팔라졌다.이번 폭등세는 '제도권 데뷔'와 맞물려 있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는 오는 10일과 18일 각각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한다. 비트코인이 제도권에 편입되면 막대한 기관자금이 유입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지난주에만 20% 치솟았다.
지난 1월 초 1천 달러였던 것을 고려하면 올해 들어서만 19배 넘게 뛴 것이다. 특히 4분기 들어 한층 상승 폭이 가팔라졌다.

이번 폭등세는 '제도권 데뷔'와 맞물려 있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와 시카고상품거래소(CME)는 오는 10일과 18일 각각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한다. 비트코인이 제도권에 편입되면 막대한 기관자금이 유입될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지난주에만 20% 치솟았다.1973년 4월 시카고상품거래소(CBOT)와 동 거래소 회원들에 의해 설립된 상장옵션거래소로 주식 거래량 면에서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이어 제2의 거래소로 성장하였다. 현재 거래되고 있는 주요 상품으로는 주식옵션, 금리옵션, 지수옵션이 있는데 이 중 금리옵션의 경우 미국 내에서 9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CME는 ‘비트스탬프’ 등 비트코인 거래소 4곳의 거래가를 기준으로 가격을 산정할 예정이다.

美 거래소들의 이같은 움직임에 대해 국내 증권사들의 반응은 시큰둥하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현재 투자은행(IB) 등 주력하는 분야가 많아서 가상화폐에 신경 쓸 여력이 없다"며 "(가상화폐는) 주력 분야와 많이 벗어나 있어서 신경 쓰지 않고 있다"고 전한다.

 

+ Recent posts